수성동, 김치 한 포기 나눔 릴레이 운동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0 11:05:04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수성동주민센터가 지역사회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김치 한 포기 나눔 릴레이 운동(이하 김치나눔운동)’을 전개한다.

수성동주민센터(이하 주민센터)의 올해 특수시책인 김치나눔운동은 기부 받은 김장 김치를 저소득 거동불편세대에 전달해 안정적인 겨울나기를 돕고 인정 넘치는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주민센터는 시민과 단체에서 기부한 김장김치는 어려운 이웃을 선정, 직접 방문해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전달할 계획이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영구임대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 수성동 특성상 김장을 담그기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가 많아 시민과 단체의 관심이 더욱 절실하다.”며 “작은 나눔과 정성이 모이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주민센터는 약 두달 간 센터 내에 접수창구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기부자 알림판을 설치하고 기부자의 따뜻한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부착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