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향촌동 신향경로당 준공식
박한 | 기사입력 2015-11-11 06:00:03
【사천 = 박한】사천시는 11일(수) 오전 10시30분 이선두 부시장을 비롯한 내․외빈,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촌동 ‘신향마을회관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신향마을회관은 1억8천만원의 사업비로 철근콘크리트 조적구조 2층 건물(대지 249㎡, 건평 135㎡)로 지난해 11월에 착공해 12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준공했다.

특히 신향마을은 16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며 경로회원이 60여명 이르는 마을로써 이번 사업은 마을회관 건립 추진위원장인 강종두 통장을 비롯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기존 노후된 마을회관을 철거하고 쾌적하고 편리한 실버복지 공간이 새롭게 건립되었다.

이날 준공식은 개회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증정 및 내빈의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테이프 절단식에서는 마을주민들의 큰 환호와 많은 박수로 마을회관 준공을 축하했다.

강종두 건립추진위원장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신축 마을회관 준공식을 갖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이번 사업에 많은 힘을 보태주신 시와 삼천포화력본부 및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선두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신향마을 어르신들의 새로운 쉼터의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고령화 추세에 맞춰 시에서도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 및 친목도모의 장인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신축․개보수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사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화합과 여가를 담당하는 문화의 장으로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준공식 후에는 마을부녀회에서 점심식사를 제공하여 마을회관 건립을 위해 노력한 주민들과 행정의 노고에 서로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주민과 행정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