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1 10:46:19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제20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지난 10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3층에서 경기도의 농업인 500여명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흥겨운 농촌가요제, 쌀 소비 확산 퍼포먼스 “떡메치기 및 인절미 나누기”와 시상식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특히남양주시 와부읍에 있는 부원농장의 대표이기도 한 장재석(만68세)씨는 현재 남양주시설채소연합회장으로, 이날 시상식에서 “친환경농업. 유기농 신기술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재석 회장은 유기인증을 위한 토양개량을 위하여 매년 심토 파쇄기를 활용하여 깊게 갈기를 실시하고, 볏짚을 시용하여 토양관리를 강화했으며, 아울러 친환경 액비를 자가제조하여 사용하고 있다.

특히 외래어종(블루길. 배스) 퇴치사업으로 발생한 어획물을 이용하여 동물성 액비를 제조하고 인칼균 배양, EM(유용미생물)을 제조하여 경영비 절감에도 앞장서고 있다.

“유기농 기능사”를 보유하고 있는 장회장은 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도시민들이 쉽게 유기농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4계절 유기농시설채소 텃밭’을 개발해 유기농업 홍보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