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천안지역 후기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개최
학교별 특성 한 자리에서 파악... 학생·학부모 학교선택에 도움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1-15 10:40:4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4일 오후 1시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지역 후기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6학년도부터 천안지역 고교평준화가 시행됨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가 천안지역 특수지·평준화고등학교의 학교별 특성을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는 도교육청 담당자의 고교평준화와 관련한 지원방법과 배정방식에 대한 설명에 이어 특수지학교인 천안제일고, 목천고, 성환고 3개교와 평준화고등학교인 천안중앙고를 시작으로 북일여고까지 12개 학교의 설명으로 진행됐다.

각 학교는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특성화된 프로그램, 다양한 학생동아리 활동, 장학금 제도, 학생편의시설, 대학진학 현황 등 자신의 학교가 지닌 특장점을 적극 홍보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자신의 학교를 선택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학생과 학부모는 평소 지원하려고 하는 학교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학교선택 기준으로 자신의 능력에 맞고 면학분위기, 등하교 교통 여건, 변화하는 대학입학제도에 유리한 학교 등을 고려하게 돼 이번 설명회가 학교선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이심훈 학교정책과장은 인사말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학교의 평판보다는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교를 선택할 것"을 당부하며 “천안의 모든 고등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지역 고등학교 2차 설명회는 11월 28일에 권역별로 이루어지는데, 동부지역은 천안중, 북부지역은 천안오성중, 서부지역은 천안월봉중에서 개최되며 학교설명회 이후에는 학교별 개인상담도 이루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