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항공기술인력 양성 취업 지원
박한 | 기사입력 2015-11-16 06:00:22
【사천 = 박한】사천시는 6주간의 항공기술 인력양성과정 교육을 수료한 18명에 대하여 연말까지 전원 취업을 목표로 KAI(주) 등 관내 항공산업체 취업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들은 지난달 5일부터 13일까지 6주 동안 항공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에서 항공기 부품 생산 및 정비를 위한 이론과 항공부품 제조실습 등 전문 기술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을 담당한 김태화 교수(항공폴리텍대학 산학협력처장)는 ‘교육생들은 20세에서 40세 이하의 고학력 청년 인재들로 이론의 이해와 기술 습득이 빠르고, 성실성과 함께 근로의욕도 높아 향후 사천시의 항공산업을 이끌어 갈 항공전문 기능인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시와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2011년 인재발굴과 고용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업 수요에 맞춘 현장중심 교육과 취업알선으로 매년 20여명의 항공기술인력을 양성하여 취업지원을 해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가항공산단 지정과 항공정비(MRO)사업 추진에 따른 항공기술인력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지속적인 항공기술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구인업체에게는 우수한 인력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