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형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1-16 15:58:24

【안동 = 이승근】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11월 16일 남후면사무소에서 마을건강위원과 건강리더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부터 2015년까지 2년간 추진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지난해부터 지역의 건강문제를 분석해 주민자치조직인 마을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설명회와 발대식을 갖고 마을별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마을별 특성에 맞게 지역주민이 직접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고 참여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이모저모를 돌아보는 영상물 상영과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추진현황, 사례 공유, 특강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남후면 만들기를 위한 소통과 화합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6년 3차 연도에는 남후면 주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자립형 건강마을로 정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