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에서 나눔까지 재능기부 활발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1-16 16:12:19
【인제 = 권혁중】인제군에서는 자신의 재능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재능기부 강좌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어 눈낄을 끌고 있다.

강사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재능기부 강좌는 영어회화를 시작으로 원어민 교사들을 위한 한국어교실, 어르신들을 위한 중국어교실 등이 운영되면서 교육 소외지역인 인제군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관내 학생들을 위한 어학 프로그램(영어, 일본어, 중국어)이 제7039부대(부대장 박형병)에 배치된 병사들의 재능기부로 서화면 복지타운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이는 지역과 군부대가 협력하여 군부대의 우수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기부를 실천한 사례로 학생들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평생학습을 통해 배운 재능을 지역에 환원하는 봉사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웰다잉동아리(회장 최광일) 회원들은 매달 어르신들 방문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고, 플루트동아리(대표 김진영) 회원들은 경로당, 실버홈 등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선율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전래놀이동아리(대표 최영춘) 회원들은 지역학교를 방문하여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빠진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인제군 재능기부 1호 강사 김희석씨는“재능기부는 자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재능기부를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이나 만족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면에서 인제군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재능기부는 서로에게 주는 아름다운 선물과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재능이 있는 분들이 동참하셔서 지역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함께 채워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