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대통령기 독서경진대회 예선대회 시상식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11-17 06:00:03
【사천 = 박한】새마을문고중앙회 사천시지부(회장 김상균)에서는 지난 16일(월) 사천문화원에서 ‘대통령기 제3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사천시 예선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새마을문고중앙회 사천시지부가 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하여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수상자 및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자를 격려하고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권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은 지난 7월부터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총 1,334여편의 작품을 접수받아 7명의 심사위원이 엄정한 심사를 거친 결과 독후감과 편지글 등 12개 분야에서 총 83편을 우수작으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또한 분야별 우수와 최우수 작품 36편은 경남도대회에, 최우수 12편은 중앙대회 본선에 출품될 예정이다.

한편 김상균 사천시새마을문고회장은 “많은 학생들과 시민들이 독서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사천시의 문화적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수상자들께 축하의 뜻을 전하고, 범국민 독서 생활화를 위해 내년에도 많은 작품이 응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