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임종문 | 기사입력 2015-11-18 18:43:57

[광양=임종문 기자] 전라남도가 주관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책 평가에서 광양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전라남도지사 표창과 함께 4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섬진강 자전거길과 국가인프라 자전거 도로 등 총 134㎞의 자전거 도로를 개설한 점과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녹지축을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섬진강 자전거 도로 38㎞ 구간은 국가하천 제방을 따라 조성하여 경관이 수려하고 자전거 종합안내소 운영과 인증센터를 구간마다 설치해 전국에서 모여든 자전거 라이딩 이용자 수가 연간 7만 명을 육박하여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형철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자전거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시설의 청결 유지와 보수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