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드림스타트 직업체험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11-19 06:00:00
【사천 = 박한】사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화) 대구에 위치한 어린이진로직업체험테마파크 EBS 리틀소시움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평소 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아동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6개 직업군 60여개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획득한 급여(가상화폐)로 테마파크 내에서 저축 및 소비활동 등 경제활동도 몸소 실천해 보았다.

시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지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천시 드림스타트는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가구의 0세~12세 아동 270여명을 선정하여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