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부지역 기폭제,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 천안시민 환영!!!
- “기업유치·물류·관광산업 활성화, 도시균형발전 기폭제”…서명운동 등 시민 건설염원 실현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1-19 14:07:05

천안시내 전경 모습 [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기자] 정부가 19일 발표한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대해 노선이 통과하는 천안지역 시민들이 크게 환영하고 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그동안 고속도로 건설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서명운동을 펼치는 등 시민들의 염원이 관철된 것을 환영한다"며 “입장면, 북면, 병천면 등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25km 구간에 포함된 동북부지역의 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구 시장은 “앞으로 입장IC를 비롯하여 동천안IC(5산단), 북면휴게소 신설로 동부지역 활성화를 통한 도시 균형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동부바이오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활성화와 문화관광진흥, 물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고속도로 건설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세종간 고속도록 건설계획 노선도 모습 [사진=천안시]
문필해 천안시기업인협의회 회장은 “포화상태인 경부고속도로의 수송 분담을 줄일 수 있는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개설을 천안지역 기업인들과 환영한다"며, “고속도로 건설로 원자재 및 상품 수송 등 기업체의 물류비용이 감소하는 등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병천면 관성2리 박관섭씨(73세)도 “상대적으로 교통여건이 열악한 천안 동북부지역의 획기적인 발전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계기로 지역발전을 위한 기업유치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후속 대책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한편, 천안시는 지난 16일 세종·용인·안성시와 함께 국회를 방문,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사업을 촉구하는 ‘시민 서명부’와 ‘공동건의문’을 전달한바 있으며, 아울러 양승조·박완주 국회의원 등 정치권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가 큰 힘이 됐다.

시는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서울∼세종 고속도로 계획노선 통과 4개 지자체와 공동으로 시민서명운동을 펼쳐 총 32만명(천안시 17만명)이 참여하여 고속도로 건설사업에 대한 천안시민의 깊은 관심과 조기건설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