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항 배후단지에 ㈜ EEW-KHPC 공장 준공
임종문 | 기사입력 2015-11-25 23:03:35

[광양=임종문 기자] 지난 24일 오전 11시 ㈜ EEW-KHPC(대표 김동배)가 광양항 동측배후단지 내 에서 광양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동배 대표이사, Mr. Schorge 독일 본사 대표이사, 정현복 광양시장, 서경식 광양시의회 의장, 우기종 전남부지사, 선원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참석했다.

㈜EEW-KHPC 광양공장은 70,024㎡(21,200평) 부지에 사업비 약 400억 원을 투자해 건축면적 1만8,208㎡(5,518평) 규모로 신축됐다.

EEW-KHPC는 성호아파트 26가구를 임대하여 직원 숙소로 활용하며 내년 초에도 150여 명의 직원 신규 채용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배 대표이사는 “자유무역지대인 광양항 배후단지는 우리 회사 사업목적을 성공시킬 수 있는 최고의 선택 이었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광양시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정현복 시장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광양제철소의 후판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해 철강산업의 후방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 시에 투자해준 기업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EW-KHPC는 후판을 말아 파이프를 만드는 대구경 후육 강관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독일 EEW사와 국내 투자자와의 합작회사로, 광양제철소 후판을 활용하여 배관용과 구조용 파이프를 생산하여 엑손모빌, 쉐브론, 텍사코 쉘 등의 풍력발전과 석유플랜트 현장에 전량 수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