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소통하는 SNS 활용 교육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11-27 10:31:57
【통영 = 박한】북신동(동장 김석원)에서는 2015.11.26(목) 14:00~16:00 주민센터 2층에서 주민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 북신동 특수시책으로 SNS를 통해 언제나 행정과소통하고 참여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주민과 소통하는 SNS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전문강사의 강의로 스마트 폰을 이용한 SNS 활용교육 위주로 실시되었으며, 통영시 모바일 앱, 3out 명랑 통영 앱, 안전신문고 등 행정과 소통을 위한 교육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앱 활용 교육을함께실시하였다. 또한 북신동에서 사진관을 운영하는 주민의 재능기부로 스마트 폰으로사진 잘 찍는 법을 교육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스마트 폰이 익숙하지 않아 전화만 받았는데 SNS 활용교육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뻐했다.

김석원 북신동장은 동정을 잘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주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중요하며 SNS를 통해 시(동)정이나 생활불편사항에 이르기까지 어떤 의견이라도 주시면 시(동)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하였으며, 또한 가정이나 사회에서 자녀, 동료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대정신에 맞게 멋지게 살아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