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 활용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27 12:04:33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지난 27일 관내 미생물을 사용하는 농축산업 농가 20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미생물 활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태경컨설팅 황성욱 대표의 축산분야에서 미생물의 효율적 활용방법과 축종별 컨설팅, 고려바이오 홍석일 대표의 미생물의 올바른 이해 및 농업적 활용방법 순으로 실시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안전한 먹거리를 바라는 소비자 트랜드에 맞춰 농축산업에 친환경 미생물이 다양한 분야로 활용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농가들이 미생물 배양 관련 기술의 이해를 돕고, 병해충 및 작물생육 관련 특허균주를 배양하여 농가에게 보급함으로써 농가들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미생물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매년 2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미생물 배양센터는 2012년 유산균, 효모균, 광합성균, 고초균, 복합균 5종을 생산하여 올해는 240톤 보급을 목표로 화, 목요일 주 2회에 부안군내 농업인에게 무상공급하고 있으며 미생물의 공급확대를 위해 금년에 멸균배양기 2대와 저온저장시설, 포장시설을 확충하였으며 내년부터 위생적인 미생물 공급을 위해 단일균은 팩공급을 실시할 계획이다.

부안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 활용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