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면 3020 태사모 회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1 11:12:58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칠보면 ‘3040태사모’의 회원(32명) 들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회원들은 자신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와 고추 등 갖은 재료로 김장을 담가 저소득 40여가구에 전달했다.

‘3040 태사모’(회장 조병성) 회원들은 칠보(옛 지명-태산)에 살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발전에 노력하는 30~40대 청장년들의 모임이다.

회원들은 올해로 5년째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져오고 있으며, 매년 여름철에는 하천 변 제초작업 등을 통해 깨끗한 환경 조성과 재난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회원들은 “어려운 가운데서도 서로 돕는 미풍양속은 옛 조상들의 선비정신과 고현향약의 맥을 잇는 일이기도 하며, 각종 기관단체로부터 지원이나 보조금 없이 재료비부터 직접 전액 부담하고 자발적으로 하는 봉사여서 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주민들도 “정부 차원의 일방통행적 수혜성 복지보다는 이렇듯 항상 가까운 이웃과 어우러져 어려움과 기쁨을 나누고 도와주는 ‘함께하는 봉사’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만들기의 큰 힘이 될 것이다.”며 회원들에게 고마운 뜻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