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연말 맞아 인형극 특별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3 11:32:38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연말을 맞아 한 해 마무리로 어린이들에게 인형극 공연을 선물한다.

시는 “한 해 동안 밝고 건강하고 잘 자란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한 해를 잘 준비하도록 응원하기 위해서 올해에도 기적의도서관 인형극단 단원들이 특별공연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적의도서관 인형극 공연은 매년 1회에 한해 실시돼 왔으나 올해는 예년과 달리 총 3회에 걸쳐 실시되며 인형극 주제와 출연 팀도 더욱 다양해졌다.

공연은 기적의도서관 강당에서 12월 한 달간 토요일 오후 2시에 무료로 진행된다.

오는 5일에는 꿈나무 인형극단(대표 양화자)의 학교폭력과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폭력은 NO∼’ , 12일에는 달팽이 인형극단(대표 조해심)의 우리나라 전래동화를 극화한 ‘토끼의 지혜’, 26일에는 스마일 인형극단(대표 최지현)의 외국동화를 극화한 ‘브레멘 음악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에 올려지는 인형극들은 인형들의 제작기법이 달라 서로 비교하며 감상할 수 있으며 내용도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인형극 공연 전에는 올해 동화구연 대회에서 입상한 동화구연가들의 실연도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기적의도서관에는 인형극 과정을 이수한 2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달팽이 인형극단’과 ‘꿈나무 인형극단’, 올해 신설된 ‘스마일 인형극단’3개의 극단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 극단 중 ‘달팽이 인형극단’과‘꿈나무 인형극단’은 다수의 작품을 보유하고 도서관내 인형극 자원봉사는 물론 수차례 타 역 초청공연을 다녀오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정읍의 새로운 어린이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