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2-07 08:53:45
【동해 = 최동순】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주민자치위원 간 소통강화 및 자치능력 향상을 위하여, 오는 12월 8일(화) 오전 11시부터 천곡동 코스모스호텔에서 『2015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각동 주민자치위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별 분임토의 및 사례발표, 개회식에 이어 초청강연과 전문가 특강, 화합의 시간순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분임조를 편성, 동별 각 주제에 대하여 토론내용을 발표하는 동별 분임토의 및 사례공유의 시간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올 한해 주민자치위원의 활동모습을 감상하는 한편 우수 프로그램 동아리의 식전 및 식후 공연이 이어진다.

이어, 우수 주민자치위원 10명에 대한 동해시장 표창이 수여되며, 한중 대학교 홍성도 교수가 “행복한 동해만들기를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참여와 역할”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펼치며, 3부에서는 장기자랑 등 상호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진행된다.

배순주 동해시 행정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주민자치위원이함께 모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현안을 이해하는 한편, 시민행정의 조력자로서 더 나은 시정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을 통해 행복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