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가뭄 대비 양수기 및 스프링쿨러 공급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2-08 08:53:03
【동해 = 최동순】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시시각각 변하는 기상이변에 의한 가뭄에 사전 대비하기 위하여, 농가에 양수기 및 스프링쿨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영동지역에 유난히 극심한 가뭄현상 발생으로 인하여, 관내 농업인들은 모내기 등 농작물 파종에 많은 어려움과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따라, 시에서는 다가올 가뭄 등 재해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하여 42개 마을에 양수기 80대와 스프링쿨러 160세트를 지원할 예정으로, 오는 12월 9일(수) 각동 주민센터를 통해 해당마을 통장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에 배부되는 양수기와 스프링쿨러는 마을회관, 경로당 등 공동시설에 보관 후, 상황 발생시 마을통장 책임 하에 공동으로 사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 현상에 따른 잦은 기상이변으로 가뭄 등 재해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이번 양수기와 스프링쿨러 지원으로 향후 가뭄 발생시농작물 피해와 더불어 주민 불편 최소화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