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바다케이블카 기공식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12-08 14:17:39
【사천 = 박한】사천시는 12월 22일(화)삼천포대교공원에서 내·외빈과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사천 바다케이블카 기공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공식은 오후 1시30분에식전행사로 풍물놀이와 지역가수의 공연이있게 되고, 오후 2시부터 공식행사로 사업추진 경과보고, 공사개요 설명, 송도근 사천시장의 기념사, 내·외빈 축사, 시삽 및 축포 발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동안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바다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의 특성상 최대 핵심인 내풍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풍동실험을 실시하여 실시설계에 반영 마무리하였으며, 환경영향평가와 교통대책 등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사안에 대하여는 주민들과 소통하고 관련 기관과 협의하여 착공을 위한 절차를 빈틈없이 이행 완료하였다.

이번에 착공하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설치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에 위치한 삼천포항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선로길이 2.43km로 삭도형식은 자동순환 2선식(Bi-cable Gondola)으로 곤돌라 10인승 50대(크리스탈16대)로 운행되며, 차량의 최고 속도는 초당 6m, 수송능력 시간당 1,200명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정류장은 승․하차장인 대방(탑승)정류장과 바다 건너 초양정류장, 산 위의 각산정류장으로 3개소가 설치된다.

케이블카 설치사업이 2015년 12월 착공하여 2017년말 세계적인 명품 케이블카 준공을 목표로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케이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