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바바로 스톡 '반 고흐' 추천도서 선정
이연희 | 기사입력 2015-12-09 18:21:50

[익산=이연희기자] 익산시립도서관이 이달 명사추천도서로 김상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소장이 추천한 바바로 스톡 저자의 ‘반 고흐’를 선정했다.


네덜란드 출신의 화가 반 고흐의 생애는 그의 유명세만큼이나 이제까지 수많은 책과 영화의 소재로 다뤄졌다. 대부분의 책이 그의 일생을 다루는 반면, 이 책은 프로방스의 따뜻한 아를로 떠나는 고흐와 그를 배웅하는 동생 테오가 등장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귀엽고 간결한 그림체의 만화로 가볍게 읽을 수 있으나, 그 안에 담긴 내용은 가볍지만은 않다.

고흐는 잘 팔리는 그림을 그리기보다는 작품에 개성과 감정을 싣는 것이 중요하다는 신념을 굽히지 않고 작업에 매진하고, 동생 테오는 이러한 형의 아낌없는 물질적, 정신적 후원자가 되어준다.

만화 곳곳에 숨어있는 고흐의 위대한 명작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혹자는 고흐의 일생을 한 편의 비극적 영화로 볼 수도 있겠지만, 고흐 자신에게 있어 그의 일생은 마냥 비극적이지만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책 말미에 나온 고흐가 생전에 했던 ‘지금껏 내 인생엔 행운과 불운 모두 깃들었지만, 불운만 있었던 건 아니니까 우리에게 주어진 운명이 어떤 모습으로 찾아오건 기꺼이 손 내밀어 붙들자’는 말은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