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도서관 아카데미 부모교육 특강
엄마가 놓쳐서는 안될 결정적 시기
김응택 | 기사입력 2015-12-09 22:23:48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오는 12월 23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상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엄마가 놓쳐서는 안될 결정적 시기」의 이임숙 저자를 초청하여 제14회 도서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임숙씨는 맑은숲 아동청소년상담센터 및 독서치료연구소 소장이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아동심리와 어린이책을 공부한 후 아동·청소년 심리치료사와 의사소통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특히 치료와 교육, 정서와 학습 모두에 효과적인 방법을 개발하는 데 관심이 많다.

저자는 [엄마의 말공부], [상처 주는 것도 습관이다] 책으로 아이들과의 교감방법을 알렸다. 또한「엄마가 놓쳐서는 안될 결정적 시기」책에서는 3~7세의 아이들을‘결정적 시기'라고 명명하며 그 나이의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과 공부력을 갖출 수 있는 육아 지혜를 소개한다.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 자존감 있는 아이, 스스로를 믿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이 시기에 어떻게 해야 할지 이 책을 통해 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상동도서관 권경은 사서는 “이임숙 소장은 5월「상처주는 것도 습관이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었다. 소장님의 강의를 들은 많은 분들의 재요청으로 어렵게 다시 모시게 되었다. 3~7세 유아를 둔 부모님들은 이번 강의를 놓치지 말고 듣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강좌는 12월 7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나 전화(625-4541)로 사전신청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20명만 모집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