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행복한 홍천여행』포켓용 관광안내 책자 제작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2-14 10:05:09
【홍천 = 박정도】홍천군은 최근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관광서비스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어, 재직 공무원 누구나 방문객들에게 관광 안내 홍보를 할수 있도록『행복한 홍천여행』포켓용 관광안내지도를 제작하여 전직원에 배포했다.

행복한 홍천여행 포켓용 관광안내지도는 기존의 관광안내와는 구별되는 구성으로 추천 코스를 비롯해 홍천9경,레저,자연,문화,축제 등 콘텐츠 별로 쉽게 찾아볼수 있게 제작됐다.

사통팔달의 홍천을 도로를 따라 여행할수 있는 ‘홍천 도로 따라 여행지도‘ 코너에는 5번국도를 비롯한 7개 국도를 따라 가며 얻을수 있는 다양한 풍광이 홍천을 새롭게 구성하고 있어, 색다르게 도로를 따라 지역을 느낄수 있어 유용하다.

춘천에서 홍천 5번 국도변에는 예전부터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지 만큼 자연환경연구공원, 강재구소령기념관, 굴지강변, 금학산, 홍천강오토캠핑장이 있어 산과 강이 어우러진 최고의 여행지로 소개되고 있다.

홍천군과 가평군의 경계를 잇는 37번 국도는 한서 남궁억기념관, 배바위레포츠 트레킹 코스, 비발디파크, 홍천강 래프팅, 팔봉산, 힐리언스 선마을 등 홍천강이 흐르는 물줄기를 따라 몸을 맡기면 좋은 곳으로, 양양을 잇는 56번 국도에는 은행나무 숲, 삼봉약수, 삼봉자연휴양림, 칡소폭포, 내면 문암마을 코스, 살둔 계곡등 깊이, 더 깊이 숨어있는 절경을 볼수 있다.

인제와 홍천을 잇는 44번 국도에는 잘 조성된 도로를 달리면서 가리산 레포츠타운, 가리산자연휴양림, 가리산,가령폭포, 용소계곡 등 자연에서 젊음을 얻는 레포츠와 휴식을 즐길수 있다.

평창에서 31번 국도를 따라 운두령을 넘으면 홍천강의 발원지인 청정한 미약골, 마리소리골 악기 박물관, 서봉사계곡, 용오름산촌마을, 동학혁명전적비, 아로마 허브동산등을 만날 수 있다.

55번 중앙고속도로와 60번 동서고속도로는 수타사 생태숲, 남산 트레킹코스 , 척야산 수목원, 수하리 캠핑장등 홍천의 중심부인 홍천읍내와 주변을 즐길수 있다.

홍천 9경 코너에는 팔봉산, 가리산, 미약골, 금학산, 가령폭포, 공작산 수타사, 용소계곡, 살둔계곡 등 9경의 위치, 전화번호 등도 기재되어 있고, 홍천의 레저 코너에는 지난 7월 개장한 가리산 레포츠 파크와 홍천강 오토캠핑장, 수하리캠핑장, 대명비발디파크, 스포츠 클라이밍,골프장, 트레킹 코스 등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또한 홍천의 자연란에는 가리산자연휴양림, 삼봉자연휴량임, 내면 은행나무숲, 공작산 생태숲, 관내 강변, 계곡 등 즐기며 휴양할수 있는 산과 강, 동산을 소개한다.

홍천의 문화, 축제란에는 홍천 찰옥수수축제, 나라꽃무궁화축제,강원홍천 인삼한우명품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내면 나물축제, 너브내 단호박 축제등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교통정보며 맛집, 펜션, 호텔, 찜질방, 농촌체험마을도 전화번호와 함께 소개되어 있어 ‘행복한 홍천여행’ 한권 만으로도 넓고 풍성한 홍천을 모두 알수 있을만큼 다양한 각도로 여름휴가 선호도시 1번지, 귀농귀농 1등도시 홍천, 꿈에그린 전원도시으로 도약하는 홍천 바로알기 지침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복한 홍천여행’ 포켓용 안내서는 지난 9월 7일 실과소장 회의에서 노승락 홍천군수가 재직공무원이나 누구나 방문객들에게 관광 홍보를 할수 있게 홍보물을 제작 배부하라는 지시에 따른 것으로, 재직공무원이나 신규 공무원들에게도 홍천을 바로 아는 좋은 지침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승락 홍천군수는 “ 홍천군이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을 만드는데 걸맞는 공무원의 소양과 홍천에 대한 지식과 친절을 갖추어서 홍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없이 홍천을 즐기고 가실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