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서면 모곡4리 국가상징 선양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수상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2-21 09:46:31
【홍천 = 권혁중】홍천군 서면 모곡4리(이장 이강목, 무궁화마을)가 12월 22일 서울시소재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무궁화 보급 및 국가상징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자치부장관 단체 표창을 수상한다.

행정자치부는 광복 70년을 맞이하여 태극기, 무궁화 등 국가상징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빛내는데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 총 11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홍천군 서면 모곡4리는 이강목 이장을 중심으로 2014년 교육부로부터 보리울 인성학교로 지정 받아 초·중·고학생을 대상으로 애국정신 함양 및 무궁화선양 교육에 힘써 왔으며, 수학여행단을 유치 무궁화 체험활동 전개, 가족단위 무궁화 체험마을 운영, 무궁화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등 나라꽃 무궁화 선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장을 받게 되었다.

서면 모곡4리 이강목 이장은 “일제강점기때 무궁화 선양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신 한서 남궁 억선생의 얼을 이어 받아 전국에 대대적인 무궁화 선양사업을 추진하여 마을을 홍보하는 한편, 홍천군이 무궁화 중심도시로의 위상을 정립하는데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은 2008년 대한민국 무궁화 중심도시로 선정되어 무궁화 보급 및 식재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매년 10만본 이상의 무궁화를 전국 기관․단체 및 학교에 보급하여 무궁화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