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의 브랜드, 이야기가 있는 ‘천안삼거리’ 기대하세요!!
- 천안시, ‘능소와 박현수 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 8개 작품 선정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2-21 11:28:40

[사진=최영진기자]

[천안=최영진기자] 만남과 헤어짐의 상징 천안삼거리가 ‘능소와 박현수’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로 흥미와 감동을 주는 명소로 다시 부활할 전망이다.

천안시는 천안삼거리공원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 활용을 통해 연인 및 가족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공원조성을 위해 실시한 ‘능소와 박현수 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 수상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5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했으며 소설 및 시나리오 등 문학류 16작품, 스마트 앱 및 공원조성에 관한 아이디어류 34건 등 총 50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관련 분야 전문가 등 추천을 받아 공모전 심사위원회를 구성, 1차∼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등 최종 8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작 없이 이중석씨의 ‘능소설화를 통한 스토리텔링 교육 콘텐츠’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천안삼거리 공원에 설치된 능소와 박현수 이야기 모습[사진=천안시]
최우수상 작품은 능소전을 기승전결에 해당하는 48개의 상황으로 만들어 카드로 제작한 게임 형태의 아이디어 콘텐츠로 활용도가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그 밖에 우수상 3개 작품 및 장려상 4개 작품 등 총 8개 선정된 작품에는 상장과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스토리텔링 공모 수상작에 대해서는 삼거리공원 기본계획 수립에 반영하고 단계적으로 다양한 콘텐츠개발에 활용, 관광발전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엄천섭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공모는 천안삼거리공원과 관련된 대표적인 설화인 ‘능소와 박현수 이야기’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삼거리공원에 접목하여 시민과 천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야기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인지도 확산 및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