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강원도 지방세정 종합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2-28 08:53:15
【동해 = 최동순】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강원도에서 실시하는 2015년 지방세정운영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강원도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올 한해 동안 지방세정 운영 6개분야 19개항목 전반에 대해, 1차 평가표에 의한 서류심사와 2차 시군 현지실사를 통해 수상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시에서는 이번 평가에서 지방세 현년도 징수율(97%)과 시민 공감 납세편의 시책을 적극 펼친 점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포상으로 지급된 시상금을 성실납세에 협조한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우리 지역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동해시민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여 주위의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시에서는 2016년에도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납기 내 징수율 제고는물론 적극적인 체납액 징수 활동 등을 전개할 계획으로, 납세자 권리 강화 및 납세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세정 시책 사업도 추진 할 방침이다.

최준민 동해시 세무과장은 “3년 연속으로 지방세정운영 종합평가 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둠에 따라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에 대해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내실있는 지방세정 운영으로 징수율 제고와 신뢰받는 세정 구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