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 지원사업 시행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1-26 19:35:22
【울진=최경락 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산림바이오매스자원(목재펠릿) 활용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루고 난방비 절감 및 화석연료 대체 등 산림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 30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읍·면 거주자 또는 화석연료를 목재펠릿으로 대체하고자 하는 자로 산림청 보급대상 보일러로 등록된 제품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하며, 보조금(지원금)은 대당 지원 한도액 400만원 범위내에 보일러 단가의 7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축열조를 추가 설치하는 경우 초과비용은 자부담이다.

목재펠릿은 벌목 후 남는 산물이나 태풍·병충해 등으로 쓰러진 나무의 가지, 목공작업 후 남은 목재 등을 톱밥으로 만들어 일정한 크기로 압축한 연료로써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데다 난방유 대비 약40%의 연료비가 저렴하여 친환경, 저비용 연료로써 각광받고 있다.

본 사업신청은 내달 18일까지이며, 신청자는 설치할 장소의 건축물대장 또는 거주확인 서류 1부를 지참하여 거주지 읍·면사무소나 산림녹지과 산림경영팀(☎789-6840)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