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직불제사업(쌀/밭/조건불리) 및 농업경영체 통합접수
- 간소화된 신청서식으로 농한기에 접수 가능하도록 개선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2-22 12:09:49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군수 이현준)은 2016년 직불제사업(쌀/밭/조건불리) 및 농업경영체 통합 접수를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예천사무소와 협조해 2월 22일부터 4월 27일까지 집중 접수 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농가들이 바쁜 농사철을 피해 농한기에 직불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신청 시기를 한 달 앞당겨 농민들의 신청 편의를 돕고 있다.

 예년에 비해 직불금 신청서식도 대폭 간소화 돼 종전에는 동일한 농지정보를 ‘농업경영체 정보란’과 ‘직불금 신청란’에 각각 기재하는 등 중복적인 요소가 있었으나, 올해는 이를 통합 해 농민들이 쉽게 직불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민은 신청서, 신분증 도장 등의 서류를 갖춰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주민등록지 소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 예천 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올해 밭 고정직불금 지급단가는 1㏊당 40만원으로 지난해 25만원보다 인상되었으며 밭 고정직불금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계속 밭 농업에 이용된 농지를 대상으로 지목이나 재배 작물에 관계없이 지급한다.

또한, 논이모작 밭직불금은 겨울철 논에 이모작으로 식량·사료 작물을 재배하면 지급하는 직불금으로 3월15일까지 신청 받고 지난해와 동일하게 1㏊당 50만원이 지급되며, 쌀 고정직불금 지급단가는 전년과 동일한 1ha당 평균 1백만원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신청기간이 2개월 정도로 여유가 있으므로 신청시기를 놓쳐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제때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