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상반기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시행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2-29 17:03:11

【울진=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취약계층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하여 2016년 상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오는  3월 2일부터 시행한다.

상반기에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은 총53명으로 공공근로는 국토공원화사업 등 2개 사업에 사업비 182백만원으로 47명, 지역공동체일자리는 취약계층집수리지원사업 등 2개 사업에 사업비 42백만원으로 6명이 투입되어 공공서비스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공공근로사업은 국토공원화, 시가지주차계도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취약계층집수리지원사업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선정하여 도배․장판 교체 및 보일러․전기배선 수리 등의 주택개선사업과 친환경테마공원조성으로 지역생활공간 개선사업에 역점을 두어 추진한다.

또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지원하는 안전보건교육을 3월4일 오후2시에 친환경농업인교육관에서 시행하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작업방법, 주요재해사례 및 예방대책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사업 추진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지역환경 조성에 따른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