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
대표 결산검사위원 김경석 의원, 지난해 구 살림살이 집행현황 검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3-24 19:53:36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박양주)는 24일 서구의회 2층 의장실에서 ‘2015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결산검사위원은 운영위원장 김경석 의원(대표 결산검사위원)을 비롯해 방구만 세무사, 박영수 세무사, 임성빈 공인회계사 등 4명으로 선임됐다.

2015 회계연도 결산검사는 4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20일 동안 서구청 2층 결산검사장에서 실시되며, 2015년도 세입․세출예산, 재산 및 기금, 채권 및 채무, 금고의 결산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건전성과 효율성을 검사하게 된다.

박양주 의장은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위원분들이 위촉되어 기대가 크다. 이번 결산검사를 통하여 서구의 재정이 더욱 투명하고 적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검사와 효율적인 예산운영 방향을 함께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표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된 김경석 의원은 “예산집행 과정을 적법성과 합리성·적정성의 기준에서 살피고, 그에 따른 사업의 목적 달성 여부 등에 대한 심도 깊은 검사를 통해 50만 서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헛되이 쓰여 지지는 않았는지, 꼭 필요한 일(사업)에 예산이 집행되었는지 등을 꼼꼼하게 검사하여 구민의 혈세인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