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 경북경영자총협회 청년일자리 창출 고용 네트워크 구축
-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3-25 13:29:50

[예천=채석일 기자]경북도립대학교는 25일 경북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회의실에서 경북경영자총협회(회장 고병헌)와「고용 네트워크 구축 및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새경북의 중심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는 경북도립대학교와 경북지역 유일의 경영자 대표기구인 경북경영자총협회는 갈수록 심화되는 청년층의 실업문제와 지방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인적·물적 교류를 통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지역내 청년일자리 창출 및 인력제공에 관한 상호연계적 발전 촉진, 취업률 제고를 위한 취업정보 공유,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정부 지원 연계 방안 상호 협력이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 간의 체계적인 고용네트워크가 구축됨에 따라, 인력난에 허덕이던 지역기업과 취업기회에 목말라 있던 지역인재들의 정보부족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경북도립대학교 김용대 총장은 “청년층의 실업문제가 국가적 정책문제로 자리잡은 이 시점에,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 주관 하에 경북지역 중소기업 컨설팅 및 청년층 인재유치 지원사업 을 시행하고 있는 경북경영자총협회를 상생의 파트너로 맞이하게 된 것은 대단히 뜻 깊은 일이라 생각한다.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평생교육기관이자 새경북의 중심대학으로 발전해 나가는 우리 경북도립대학교에서는 이번 협약이 지역의 청년 실업과 인력난을 해소하는 ‘마중물’이 되도록 앞으로도 산학 협력을 통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경북도립대학교는 경북경영자총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경북지역 중소기업 컨설팅 및 청년층 인재유치 지원사업’을 연계하여 재학생들이 우수기업탐방, 취업캠프, 미니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