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장애인 교류대회 개최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5-15 18:38:34

[경산타임뉴스]황광진=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산시지회(지회장 류중호)는 13일 삼성현역사문화관에서 최영조 경산시장과 경산시의회 이천수 의장, 전북지체장애인협회 정읍시지회 김태진 지회장, 충남지체장애인협회 공주시지회 조휘영 부지회장 및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영·호남 장애인 교류대회’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지체장장애인협회 합창단의 공연, 개회식 및 지역 특산물 교류식, 식후행사로 축하공연, 장기자랑 및 어울림 한마당행사로 진행됐다.

영·호남 장애인 교류대회는 삼도(영남, 호남, 충청)의 지체장애인협회의 회원 및 관계자가 매년 지역을 옮겨가며 타 지방의 문화와 지역 특색을 이해하고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문화·예술적 측면의 교류 행사로 장애인 개인의 역량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고, 특히 지역의 특산물을 교류하여 각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류중호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산시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삼도의 회원들이 경산 지역의 문화와 특색을 이해하고 서로 간 화합과 교류로 새로운 장애인 복지정책 및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발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문화적 경험 확대를 위해 지역 간 교류 행사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는 뜻을 밝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환영사에서 “오늘은 영남, 호남, 충청 삼도가 지역 간 벽을 허물고 모두 함께한 뜻깊은 자리로 삼성현의 고장인 경산에 오심을 환영하고 오늘 하루 모든 시름을 잊고 신명나게 즐기시고 돌아가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간의 교류를 계속 이어나가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