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실험 및 탐구활동을 통한 과학수업 방법 개선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06 12:23:00

[상주=김이환]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상주관내 교사 8명과 김천지역 교사 10명, 문경지역 교사 4명, 예천지역 교사 1명의 총 23명을 대상으로 상주발명교육센터에서  지난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31시간 과정으로 2016 초등과학 실험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과학과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을 원활히 하고 학생활동중심의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과학실험지도 능력 및 수업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과학 교과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교원 9명을 강사로 위촉하여, 초등학교 3-6학년까지의 교과 내용과 성취기준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연수하였고, 특히 ‘자유탐구’ 및 ‘융합인재교육(STEAM)’과 같은 최근 과학교육의 동향 및 수업방법에 대한 교사들의 폭넓은 이해을 위한 내용을 강화했다.

정군석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름방학의 휴식을 뒤로 하고 참여한 교사들의 과학실험연수에 대한 열정"을 격려하였고,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과학과 교수방법 개선 및 과학적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어 학교 과학교육의 질 제고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