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애로기술 해결 !
- 국립축산과학원 전문가와 함께 5년째 1:1 종합컨설팅 추진 -
한정순 | 기사입력 2016-09-01 23:32:06

[충북=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지난 831일 국립축산과학원과 함께 울산 롯데시티호텔에서 충북한우발전연구회에 가입해 활동하고 있는 60여명의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년도 5년차를 맞고 있는 맞춤형 종합컨설팅은 경영, 가축개량, 번식, 가축관리, 축산환경, 가축질병, 초지사료 등 분야별 최고전문가들로 팀을 구성 1:1 컨설팅을 추진하여 축산농가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번에 컨설팅을 받은 충주시 노기택 농가는 최근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 개선, 사료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하여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축산과학원과 충북농업기술원에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농장에 기술지원이 필요할 경우에는 농가의 신청을 받아 직접 방문하여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안종현 농촌지도사는 축산과학원과 함께 추진하는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은 축산물의 수입 증가, 이상기후,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