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16회 도민대상 추천 접수
- 충북발전에 공로가 있는 충북인, 10월 31일까지 추천서 접수 -
한정순 | 기사입력 2016-10-01 11:09:01

[충북=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충북 최고의 영예인 충청북도 도민대상’ 2016년도 수상자를 선발한다. 도는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하는 충청북도 도민대상수상자 선정을 위해 오는 930일 도 홈페이지와 도보를 통해 후보자 추천을 공고하고 오는 1031일까지 추천서를 접수 받는다.

도민대상 추천대상은 공고일(9.30) 현재, 도내 거주자나 도내 직장 근무자, 본인 또는 직 계존속의 등록기준지가 충북인 사람으로서 충북발전에 뚜렷한 공로가 있는 사람이며, 도민대상 후보자 추천서는 관할 시군청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민대상의 추천권자는 시장군수,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이며 추천분야는 -지역사회부문, -문화체육부문, -산업경제부문, -선행봉사부문으로 총 4개 부문이다.

2016년도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는 11월중순경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추천된 후보자 중에서 결정되며 시상식은 12월 중순경 개최 할 계획이다.

한편,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는 충청북도에서 운영하는 각종 시설 입장료와 주차료 등의 감면, 도 주요행사시 귀빈으로 초청하는 등의 예우를 받으며 특히, 수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충북도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수상자 초청 간담회 개최,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 강사 초빙 등 도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충청북도 박기익 총무과장은 도내 사회 각 분야의 자랑스러운 충북인에게 수여하는 충청북도 최고 권위의 상인 충청북도 도민대상수상자 선정에 많은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