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10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 이달의 으뜸봉사자는 바로 나 !! -
한정순 | 기사입력 2016-10-28 09:47:45

[충북=한정순 기자]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는 10월의 으뜸봉사상으로 개인 분야에서 옥천군 김현수(남, 43세)씨, 단체 분야에서는 옥천군 향수상록자원봉사단(대표 김희재)을 선정했다.

10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옥천군 김현수씨는 지역에 어려운 이웃과 독거어르신들을 조금이나마 쉽게 다가가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던중 2008년 자원봉사센터 기관을 통해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옥천읍자율방범대원으로써 지역을 위해 교통정리 및 자율방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현재 자율방범 활동 뿐만아니라 독거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하여 전기안전 점검 및 콘센트 교체 작업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10월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옥천군 향수상록자원봉사단은 2014년도에 퇴직공무원 15명으로 구성이 된 단체로서 퇴직 후 지역의 어려우신분들과 청소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노력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는 단체이다.

현재는 청소년자원봉사 기초교육 외에 찾아가는 이동봉사분야에서 칼갈이 봉사활동과 노인시설을 방문하여 전래놀이 봉사활동을 펼치는 듯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달의 으뜸봉사상은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책으로 진행되고 있다.

좌: 김현수(개인수상), 우: 향수상록자원봉사단(단체분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