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상북도 청소년 동아리 댄스경연대회 예천서 대성황 이뤄!!!
- 경북도내 200여 참가 학생들! 열띤 경쟁으로 마음껏 끼!를 발휘한 축제의 場!-
채석일 | 기사입력 2016-11-21 10:56:30

[예천=채석일 기자]]7회 경북도 청소년 동아리 댄스경연대회가 지난19일 최준희 예천교육장,윤석찬 예천교육지원과장,권순박 예천여자중학교장,권전탁 전 경북도교육정책국장 등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임원을 비롯한 각 기관장과 대회 참가 학생등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도교육청이 후원,()한국청소년문화연합 경상북도지부가 주관하고 KBS 김선영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진행됐다.


영예의 대상인 경북도 교육감상은 고등부에는 영주고등학교 '블로우'팀에게, 경북도지사상인 중등부 대상은 영주여자중학교 버터플라이팀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인 경북도의회 의장상은 고등부 '구미여자중학교 R.U.T '과 중등부 '봉화중학교 블레이즈 팀'에게 돌아갔다.

참가팀들의 열띤 경쟁이 끝난 후에는 2016 풍기인삼축제 전국댄스대회 1위 및 전국 댄스 페스티벌 기획,연출과 2016 ..일 무술교류연 전속공연단인 트레블러 크루의 멋진 특별공연으로 700여 관중들에게 환성을 자아내게 했다.


또한 2016()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청소년봉사단 창단과 함께 김봉수 예천지회 사무국장,이영희,김윤희,김수영 운영위원이 새롭게 임명되면서 예천군 청소년을 위해 한층 더 봉사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자리가 됐다.

최춘희 예천교육장은 격려사에서 이 자리는 예체능 계열에 타고난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수 있는 장을 열어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타고난 끼와 넘치는 에너지로 앞으로는 더 넓은 세계의 무대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국위를 크게 선양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관한 채석일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댄스대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격려하는 자리이다.학업도 충실히 하고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면서 청소년기에 잊지못할 소중한 추억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영우 경북도 교육감은 충효의 고장 예천군에서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는 동영상 메시지를 보내오기도 했다.

이어 각 지역을 대표하는 10개 시·18개 팀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기량을 겨뤘으며, 그동안 갈고 닦은 춤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모두가 즐거운 축제의 장을 연출했다.

()한국청소년문화연합(총재 권영대)은 여성가족부 산하 법인으로 지난 2009515일 설립되었으며 청소년이 환하게 웃는 나라라는 슬로건 아래 보다 진취적인 새로운 청소년 운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지회는 채석일 지회장과 김봉수 사무국장을 포함한 많은 운영이사및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내대학 및 외국대학 탐방, 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역사, 문화, 기업 탐방, 주말산행, 청소년 현악단 조직 및 정기공연, 청소년 기자단 모집 및 기자활동, 청소년 상담 및 진로지도, 자녀 교육 설명회, 경상북도 영어웅변 대회 및 서예·미술대회, 청소년 자원 봉사단 모집 및 봉사활동, 지역봉사 및 해외파견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전하고 건강한 지역청소년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