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 기관 평가 성주군‘최우수기관’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2-05 17:25:12
[성주=이승근] 성주군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16년도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기관 평가』에서 전국 244개 지자체 13개 기관 시상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개인실적부문에서 주민복지과 여주환 주무관이 전국 핵심요원 440명 중 15위의 성적으로 개인장관표창을 수상하였고, 핵심요원 근접지원수기부문에서 백유리 주무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시·군·구 지자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핵심요원들을 대상으로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0월까지의 활동실적을 선정기준으로 했다.

핵심요원(Key Person)이란 복지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시스템 사용 및 지침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직원에게 사용법 안내, 교육 등의 근접지원을 하고 시스템 기능개선 등에 있어 중앙-지자체 간 의사소통 창구 역할을 하도록 양성·위촉된 공무원이다. 성주군은 1명의 마스터핵심요원(통합조사부서 여주환)과 1명의 핵심요원(가천면 배윤희)을 두고 있다.

성주군은 2015년 맞춤형급여제도 우수사례 기관표창에 이어 금년에도 핵심요원들의 괄목할 만한 성과로 2016년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기관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이에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복지제도 및 서비스의 다양화로 전문성있는 인력이 필요한 시점에 성주군은 우수한 활동을 하는 직원을 갖게 되어 앞으로 성주군의 미래가 밝다며, 더욱 우수한 인재가 나올 수 있는 성주군이 되기 위해 직원들의 자기계발 및 업무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