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홈페이지 통합 개편 실시
김시율 | 기사입력 2016-12-20 19:40:56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운영 중인 구청 홈페이지 및 10개동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개편하는 작업을 완료하고 2017년 1월초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통합 및 개편은 행정자치부의 공공기관 웹사이트 관리개선 추진 계획에 따라 시행하는 것으로 구청 및 10개동의 11개 홈페이지에 각각 나누어져 있던 콘텐츠를 구청 홈페이지에 하나로 통합하여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또한 이번에 개편되는 홈페이지에는 반응형 웹 기술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기의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형태의 화면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UI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었다.

장안구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되는 장안구․동 통합 홈페이지는 1월초에 오픈할 예정이고 10개동 홈페이지는 오픈 후에도 당분간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제공되고 폐지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