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훈단체협의회 서해수호의 날 맞아 안보결의대회 열려
- 기관단체장, 보훈가족, 학생 등 1000여 명 참석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3-24 20:53:43


[충북=한정순 기자] 충주시보훈단체협의회(회장 손택수)가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국가안보의 중요성 인식과 시민들의 애국심 고취를 위해 24.(금) 제10회 보훈단체 합동 안보결의대회를 열었다.

기관ㆍ단체장, 보훈가족,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흥남철수 작전으로 잘 알려진 장진호 전투 안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경과보고와 유공자 표창 및 장학금 전달, 결의문 낭독, 구호제창, 만세삼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광복회 임갑수 회원 등 9명이 국가안보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주시장 표창패를, 상이군경회 이상춘 회원 등 9명은 충주보훈지청장 표창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협의회는 한림디자인고 학생 5명에게 장학금도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오진섭 충주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국가안보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마땅히 지켜야 할 시대적 사명이며 국가생존의 전제조건인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가안보를 공고히 하고 미래 세대들이 올바른 안보의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