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제354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결산검사위원 9명 위촉장 수여
- 결산검사 본격 돌입, 예결위원 3명 포함 등 현미경 검사 예고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3-29 16:02:47


[충북=한정순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김양희)는 지난 제354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결산검사위원 9명에게 29.(수)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검사위원은 도의원 3명, 공인회계사 2명, 세무사 1명, 전직공무원 3명 등 총 9명으로 각 분야의 최고로 역량 있는 전문가들이다.

더욱이 이번에 선임된 검사위원 중 3명의 도의원 모두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도 세밀한 현미경 검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의회는 이번 결산검사는 매년 반복되는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여부 및 각 분야별 사업의 성과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불필요한 사업이나 개선이 요구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 심사 시 이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김양희 의장은 “결산검사는 도민의 혈세가 제대로 쓰였는지 최종 확인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으로 이번 결산검사가 향후에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재정운용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는 충청북도교육청은 3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8일간, 충북도는 4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12일간으로 20일 동안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