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2 12:47:4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21일 맑은물사업소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을 위한 김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수돗물평가위원회는 김천시 건설안전국장 김남희 위원장을 비롯한 수질전문가, 시의원 및 시민단체, 언론인 등 1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질관리와 수도시설 운영에 관한 기술자문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7년 상반기 맑은물사업소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올해 1월~5월까지의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를 심의했고, 황금·지례정수장에서 공급되는 수돗물의 먹는 물 수질기준 58개 항목 모두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수돗물평가위원들은 “안 끓여먹어도 될 만큼 안전하고 깨끗한 김천시 수돗물에 대해 학교 급식 담당자 단체 견학, 수돗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홍보 등을 제의하고 앞으로도 황금정수장, 지례정수장 등 수도시설 및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병진 맑은물사업소장은 “이번 회의에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해 김천시 수돗물의 우수성에 대해 홍보하고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