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고등학생새마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0 11:48:14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청도군수 이승율)은 지난 19일 청도신화랑풍류마을 대강당에서 청도군 고등학생 새마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도군 고등학생 새마을 해외봉사단은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북도와 청도군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베트남 토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재단에 따르면 이날 25명의 봉사단을 대표해 이광민(이서고 2학년), 김유림(금천고 2학년) 학생이 봉사단원으로서 결의를 다지는 선서문을 낭독했다. 이어 새마을 해외봉사단의 상징인 새마을 단기를 봉사단 대표인 김형민(이서고 2학년) 학생에게 전달해 새마을 해외봉사활동 임무를 무사히 마치고 돌아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새마을 해외봉사단은 현지에서 14개월간 새마을 시범마을 조성사업을 위해 파견된 경상북도 새마을 리더 해외봉사단과 함께 마을 환경미화 개선 및 지역의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교육봉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청도군수 이승율)은 “봉사활동 기간이 얼마 되지 않지만 새마을의 정신이 담긴 노력봉사와 교육봉사를 통해 새마을 세계화사업을 직접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새마을 전도사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새마을운동발상지 청도군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