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초, 우리의 대표는 우리 손으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1 13:26:45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구미시 금오초등학교(교장 김홍도)는 8월 31일(목) 2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2학기동안 금오초등학교 학생들을 대표 할 전교학생회 회장과 전교학생회 부회장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는 회장 후보로 3명, 6학년과 5학년 부회장 후보로는 각각 11명의 학생들이 입후보하여 선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선거는 4, 5, 6학년 학생들이 유권자로 참여하였으며 방송으로 개성 넘치는 입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듣고 각 교실에서 전자 투표를 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입후보자들은 자신만의 톡톡 튀는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방법으로 공약을 내세우며 학생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를 얻기 위해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민주주의 원칙에 따라 자신들의 손으로 학교의 대표 일꾼을 뽑은 학생들은 “2학기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 해 주길 바란다”며 새로 선출 될 임원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선거를 통해 금오 어린이들은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으며 우리 손으로 우리의 대표를 직접 뽑으면서 가슴 뿌듯함과 새로운 2학기에 대한기대감에 설레는 하루였다.

[금오초] 우리의 대표는 우리 손으로 1
[금오초] 우리의 대표는 우리 손으로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