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양승조 위원장에게 공공의료 확충 지원 요청
국립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대전의료원 설립 정책적 지원 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03 13:53: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2일 충남대학교병원 의료재활센터에서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접견하고, 대통령 공약사업인 ‘국립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과‘대전의료원 설립’에 대한 국회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

어린이재활병원은 그동안 정치권,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건립 필요성을 공론화해 왔고,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대전에 우선 건립과 임기 내 완공을 약속한 바 있으며, 100대 국정과제에 반영된 사업이다.

대전시 현안과제인 대전의료원 설립도 대통령 공약사업에 반영되어 보건복지부와 설립협의를 거쳐 올해 11월경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된 이날 접견에서 권선택 시장과 양승조 위원장은 8만여 명의 장애아동 부모의 바람인 국립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과 질병 및 재난사고로부터 시민을 더욱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대전의료원 설립 등 공공의료 확충은 국가와 지자체의 공동의무라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권선택 시장은 어린이 재활병원은 재활치료, 교육, 돌봄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모델로 중부권 거점인 대전에 조속히 국립으로 건립되어야 하는 당위성과 대전은 공공의료 취약지역으로 지방의료원 설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공공의료 확충 필요성에 공감하면서“어린이 재활병원은 국민적 관심사이고, 대전의료원은 대전시 최우선 현안과제로 국회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국립 어린이재활병원과 대전의료원 설립은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며“앞으로 사업의 가시화를 위해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