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저녁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5 15:45:1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지난  22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 워크숍을 실시했다. 상모사곡동은 9월 4일부터 고객만족(CS)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배려의 화법 교육, 친절공무원 선정 및 증서 전달, 직원 단체 영화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배려의 화법’은 친절한 말씨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화법으로, 이번 교육은 민원인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언어 습관을 길러 친절이 생활화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였다. 방문하는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상황별 응대방법 및 불만민원 응대방법, 전화응대 기본요령 등 일상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져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이어, 10월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진 주무관에게 꽃다발과 친절공무원 증서 및 상품권을 전달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인감등록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진 주무관은 배려의 화법을 잘 사용하여 항상 친절하고 상냥한 말투로 민원인을 맞이하여 방문하는 민원인은 물론, 함께 일하는 직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진 주무관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모사곡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주요업무 마무리에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문화가 있는 저녁을 즐기기 위하여 영화 『꾼』을 전 직원이 단체로 관람했다.

과중한 업무로 지친 직원들이 영화 관람을 통해, 평소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문화 활동을 함께 하면서 직원 간 동료애도 돈독하게 다지며 소통과 단결의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이번 친절 워크숍을 통하여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울 수 있는 문화 활동을 추진함과 동시에 친절로 소통하는 상모사곡동을 만들기 위하여 친절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