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민선6기 공약 이행 구민평가단 50명 모집
공약이행 평가 주민 참여로 행정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 15일까지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11 14:20: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민선6기 공약 이행 사항의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구민평가단을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구민평가단은 공약 이행사항 평가 주체를 행정 서비스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구민 중심으로 전환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주민 소통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평가단은 도시개발, 지역경제, 복지문화, 교육자치 4개 분과로 내년 1월 구성되어 36개 공약사업을 분과별로 평가할 계획이다.

평가 결과는 공약이행 평가를 위한 회의를 거친 뒤 내년 3월에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신청 자격은 동구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구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청이나 각 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 팩스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공약은 구민과의 약속인 만큼 주민이 직접 공약 이행 평가를 함으로써 행정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평가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주민평가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성실한 공약이행과 주민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