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야 반갑다’ 영주시 야외 얼음썰매장 개장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11 07:32:34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다시 돌아온 강추위가 반갑다. 지난달 개장한 농업기술센터 내 벼농사 학습장 얼음썰매장에 이어 문정 야외수영장 얼음썰매장이 이번에 찾아온 한파 덕에 11일부터 개장한다.

올 여름 야외수영장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문정수영장이 겨울철을 맞아 추억의 썰매장으로 또다시 변신했다.

시는 가로20m 세로50m 크기의 문정수영장을 깨끗한 물로 채워서 100여 명이 동시에 들어가서 신나게 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넉넉하게 조성했다.

문정 야외 얼음 썰매장은 1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휴일에도 운영되며 이용료는 무료다. 다만 결빙상태에 따라 운영기간과 시간은 달라질 수 있다.

야외 얼음썰매장 개장 소식을 접한 박 모 씨(37·영주시 가흥동)는 “지난여름 아이들과 함께 문정 야외수영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한 추억이 지금도 남아 있다며"며 “썰매장이 개장되면 다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29일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내 벼농사 학습장 논에 물을 채워 만든 얼음썰매장은 그동안 따뜻한 기온 탓에 얼음이 녹아 오후에는 이용에 제한이 있었지만 다시 찾아온 강추위로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온종일 맞이할 수 있게 됐다.

또 얼음썰매뿐만 아니라 자연학습생태관찰원 내 열대식물관과 토끼 공원도 함께 구경할 수 있고, 연날리기·팽이치기 등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겨울철 놀이문화가 많지 않은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얼름썰매장을 조성해 무료로 개방했다"며 “어린이 등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니 춥다고 집에서 움츠려 있기 보다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썰매장을 찾아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