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가흥1동 10차 친절혁명의 물결..민원 서비스 교육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29 22:05:44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는 27일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종합민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최정원 주무관이 주관해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에게 친절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열띤 강의를 선보였다.

최 주무관은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해 친절이 나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강조했다. 

또한, 경찰공무원의 친절이 시민들에게 전염되듯 퍼져나가는 영상자료를 통해 친절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는 등 다채롭고 적극적인 방법을 활용해 교육을 실시했다.

가흥1동은 올해 친절 슬로건으로 ‘10차 친절 혁명, 가흥1동에서 시작됩니다!’로 정하고 신선하고 다양한 친절 교육을 시도한다.

‘10차 친절 혁명’이란 “1(한) 번에 민원 처리", “2(두) 번 확인하기", “3(세) 번 미소연습", “하루 4(네) 번 칭찬하기" 운동에서 1부터 4까지 숫자를 모두 더한 10이라는 숫자를 강조한 것이다. 이는 4차 산업혁명과 6차 산업이 강조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만들어진 슬로건이이다.

김두희 동장은 “가흥1동에서 이런 신선한 구호가 가장 먼저 시작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영주시의 친절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가흥1동이 되길 바란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