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현택 동구청장, 민선 6기 공약이행 평가 대상 수상
법률연맹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 평가에서 2014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 영예 안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01 18:06: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현택 동구청장이 법률소비자연맹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이 주최한 민선 6기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도 공약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4년 전 선거 당시 공약(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5대 공약, 선거공보 공약 중심)의 이행실태를 언론,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단체장 공약 이행보고서 등을 비교 확인 후 이행률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상근 모니터위원과 분야별 전문가, 소상공인, 대학생‧청년연합 등 연인원 4573명이 전국 단체장들의 공약이행 여부를 조사‧분석한 결과, 동구는 77.8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기초자치단체 부문 공약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전국 평균인 70.72점보다 월등히 높은 결과로,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식장산 전망대 조성 ▶역전 지하상가와 중앙로 지하상가 연결 ▶상소동 오토캠핑장 확대 ▶주거환경개선사업 재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현택 청장은 “이번 수상은 동구의 미래 100년 대계를 위해 25만 구민과 800여 공직자와 함께 열심히 달려 온 값진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일이 더 행복한 동구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