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10 08:17:46

【청송타임뉴스=김민정】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8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청송경찰서, 청송119안전센터, 청송군자율방재단, 청송군의용소방대연합회, 대한적십자청송군협의회,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청송군지부 등 기관단체와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은 기존 1주에서 2주로 기간을 늘렸으며 불시훈련 방식이 도입됐다.

오는 16일에는 민방위의 날과 연계한 전국단위 지진대피 훈련이 군 청사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효나눔노인복지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재난사고를 고려해 17일 베데스다 장애인시설에서 지진과 대규모 화재 상황을 가정한 현장 대응훈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18일에는 군 청사 내 가상 화재상황에 따른 초기대응 및 대피훈련이 불시에 실시되며, 더불어 안동소방서의 협조로 소방안전교육도 실시한다.

청송군는 “재난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종합훈련과 관련기관・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재난대응 능력을 함양하여 안전한 청송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번 훈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